
강북구가 ‘2018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8억원의 사업비를 받게 됐다. 이로써 구비와 국·시비까지 총 15억의 예산이 확보됨에 따라 구는 지역 내 구립 아람어린이집(삼양동 소재)을 리모델링해 이듬해 개관하기로 했다.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공모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여성 인력의 경제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하나금융그룹과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구의 사업이 공모에 선정되면서 강북구와 하나금융그룹이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월 22일 체결했다.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겸수 강북구청장을 비롯해 올해 지원을 받는 전국 20개 자치단체장,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박승 위원장, 하나은행 함영주 은행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구는 확보된 예산을 구립 아람어린이집 시설개선 비용으로 전액 투입할 방침이다. 1995년 준공돼 23년이 경과한 탓에 보수가 시급하다는 구의 판단에 따라 아람어린이집이 사업대상 시설로 선정됐다. 내년 상반기 설계용역을 거쳐 7월쯤 리모델링 작업이 시작될 예정이며 연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의 주요 공약사업인 ‘아이키우기 좋은 강북’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구립 삼양어린이집의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민간·가정어린이집 7곳에 시설개선비와 기자재비를 포함해 총 23억 8천만원을 들여 국공립시설로 전환했다.
[인사] 풀무원
<E3(사장급) 승진> ▲ 천영훈 대표 ◇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 풀무원▲ 김태석 풀무원기술원장<E2(부사장급) 승진>◇ 풀무원다논▲ 홍영선 대표◇ 풀무원식품▲ 윤명랑 글로벌마케팅총괄본부장<E1(상무급) 승진>◇ 풀무원▲ 강재훈 리빙케어사업부장 ▲ 이동화 홍보담당 ▲ 윤은주 법무담당◇ 풀무원식품▲ 이창원 ..
[인사] 농협금융지주·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
<농협금융지주>△ESG상생금융부장 이효섭 △글로벌전략부장 이철신 △자산운용전략부장 류지민 △디지털전략부장 채민석<농협은행>△준법감시부장 이병진 △종합기획부장 연성흠 △소비자보호부장 주성숙 △AX전략부장 배태권 △ 데이터솔루션부장 조현상 △테크기획부장 장마리 △테크시스템부장 고경식 △금융솔루션부장 이.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2025 송년회 성황리 개최
2025년 12월 11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컨벤션 전통혼례실 B1에서 **'서울시 혜화 자율방범연합대 송년의 밤'**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치안을 위해 1년 동안 묵묵히 봉사해온 자율방범대원들과 기관 관계자,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조영덕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