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 대전역 선상야구장 유치 설명회 - 8일 관심 직원 200여 명 대상 대전역 야구장 유치에 따른 파급력과 기대효과 …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11-08 20:32:02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야구장 건립에 관심 있는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밭야구장을 대체할 신축 야구장 유치에 총력전을 예고하는 베이스볼 드림파크 대전역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설명회1]

구는 대전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 관련하여 대전역 경부선 철도 선상야구장 유치를 추진 중으로,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야구장 건립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용원 동구청장 정책비서실장은 대전역에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조성돼야 하는 필요성과 당위성을 중심으로 설명을 시작했다.

▲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설명회2]

선상야구장은 대전역의 상징성역사성접근성을 활용한 유례없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답보상태인 역세권 개발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와 다른 지역과 연계한 관광수요 증가에 핵심 키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선로 위 건축사례는 이미 국내와 해외 등에 많이 있기 때문에 현실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대효과를 고려할 때 대전역이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 [베이스볼 드림파크 유치 설명회3]


황인호 청장은 대전역이 가진 강점과 기회요인들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에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주민들의 염원을 모아 대전역 선상야구장이 유치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9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