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 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한국지멘스(대표이사/회장 김종갑, www.siemens.co.kr)는 18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대영초등학교에서 학생 100여명과 함께 ‘지멘스그린스쿨’ 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지멘스 임직원, 전문강사,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영 초등학교 학생들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직접 실험도 해보는 ‘에너지에게 다가가기’ △생활에 필요한 전기와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배우는 ‘에너지와 친해지기’ △환경보호를 다짐하는 ‘에너지와 약속하기’ 수업을 가졌다.
한국지멘스 김종갑 대표이사/회장은 “지난해 지멘스그린스쿨을 진행하면서 환경과학교실 운영이 필요함을 확인하고, 올해는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늘렸다. 지멘스그린스쿨을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 및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서는 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인재로 커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총 5개 초등학교 450여명의 어린이들이 지멘스그린스쿨을 통해 친환경 과학 교육에 참여했다. 한국지멘스는 올해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 횟수를 지난해보다 2회 늘려 더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 한국지멘스는 올해 이미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지멘스그린스쿨 행사를 두 차례 가졌다. 앞으로 7월까지 매 달 1회씩 수업을 진행하고, 8월에는 어린이들이 교육 받은 내용으로 과학 경연을 벌이는 올림피아드를 개최한다.
울산 지방공기업 ‘U-ESG 협의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구·군 지방공기업으로 구성된 ‘U-ESG 협의체’는 10일 오토밸리복지센터에서 기관장과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동선언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U-ESG 협의체’는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과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2024년 출범한 협의.
북구,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열고, 동별 주민자치회 성과를 공유했다.
북구, 무룡테니스장 준공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0일 신현동 산210-3번지 일원에서 무룡테니스장 준공식을 가졌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북구체육회 김태민 회장 등이 준공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마린힐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마린힐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1만3천500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