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아마바둑대회가 열리는 한밭대 체육관(사진=네이버지도)오는 17일 대전시 한밭대학교 체육관에서 ‘제11회 대전광역시장배 아마바둑대회’가 개최된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바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2개 부문 21개부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며 어린이, 학생부, 일반동호인 등 8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룬다.
특히, 학생부는 유치부에서 고등부까지 16개부로 치러져 지역 바둑계를 이끌어갈 유망주를 발굴하게 된다.
대회결과 부문별 1~3위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의 50%는 재래시장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지난 11월 5일 정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인 바둑의 날로 지정된 이후 첫 대회”라며 “바둑에 대한 관심과 저변확대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