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다목적홀에서 ‘지금 그대로의 당신이 좋아요’라는 주제로 생명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생명존중업무의 최일선에서 활동한 이웃사랑봉사단을 격려하고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지역사회의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1부∙2부로 나뉘어 개최한다. 1부는 생명존중콘서트로 줌마밴드가 첫 공연자로 무대에 오르며 방송인 이동우씨가 ‘사랑 없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동우씨는 2004년 희귀병인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시력을 상실했지만 좌절하지 않고 현재의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었던 계기와 희망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뒤이어 안세란 작가의 자살예방 샌드아트와 2018년 노원구자살예방사업스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2부에서는 이웃사랑봉사단 나눔감사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활동이 종료되는 이웃사랑봉사단 심리상담요원 4명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이웃사랑봉사단 우수 활동자 34명, 노원경찰서 등 생명존중사업에 기여한 4개 단체, 동 자살예방사업 우수동(공릉1동, 중계4동, 월계2동)과 이웃사랑봉사단 활동 우수동(하계1동, 중계본동, 상계9동) 6개동에 표창할 예정이다.
한편 ‘이웃사랑봉사단’이란 19개 동에 전진 배치되어 자살 위험군을 살피고 이들에 대해 정서적 지원을 하는 생명지킴이들의 조직체로, 2018. 11월 현재 752명이 활동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외롭고 힘든 이웃들을 위해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한 이웃사랑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명존중문화가 노원구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