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영종도서관, 송년행사 운영
  • 김민정
  • 등록 2018-11-28 14:02:37

기사수정
  • 최향랑 작가와의 대화·인형극·북트리 포토존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 2018년 영종도서관 송년행사 포스터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배창섭)은 2018년 12월 맞이하여 ‘2018년을 보내는 우리의 자세: 건강, 사랑, 행복’을 주제로 6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송년행사는 한 해 동안 영종도서관과 함께해준 시민들과 2018년을 뜻 깊게 마무리 하는 뜻으로 6개의 문화행사가 마련되었으며 유아부터 어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2018년 영종도서관 송년행사는 협력기관과 함께 준비한 △힐락암 건강강좌 1, 2 △인천과학고등학교 ‘영어 과학 특강’과 더불어 △인형극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최향랑 그림책 작가와의 대화 ‘엘비스 의상실의 수상한 손님들’ △북트리 포토존 △2018 감사장 시상 등 총 6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기관과 연계한 힐락암 건강강좌와 인천과학고등학교 ‘영어 과학 특강’이 돋보인다. 힐락암 건강강좌는 협력기관인 힐락암 요양원과 연계하여 김순기 원장을 초청하여 6일 ‘척추 건강 이야기’, 13일 ‘바른 성장 + 자세 교정’ 주제로 각각 오후 7시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영어 과학 특강’은 인천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멘토가 과학실험을 영어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22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두 차례에 거쳐 진행한다. 


또한 인형극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는 8일 토요일 오후 6시에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극단 씨앗의 마술 체험과 그림책 원작 인형극으로 구성된다. 최향랑 그림책 작가와의 대화 ‘엘비스 의상실의 수상한 손님들’은 9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독후활동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북트리 포토존은 12월 1일부터 영종도서관 1층 로비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2018년 최고의 책’과 ‘2019년 읽고 싶은 책’을 주제로 시민 참여 전시도 함께 진행하며, 12월 18일부터 ‘2019년 미니달력’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에 2018 감사장 시상은 2018년 한 해 동안 영종도서관과 함께 시민들의 즐거움을 위해서 노력한 협력기관 관계자 및 자원활동가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행사로 12월 18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영종도서관은 2018년을 마무리하며 영종도서관과 2018년을 보낸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많이 듣고 성장하는 도서관으로서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종도서관 송년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2월 1일부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