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대상 2018년도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의 옥외광고물 개선·정비 노력에 대해 종합 순위를 매긴 것으로 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구로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다음연도 간판개선 사업 예산을 우선 지원받게 됐다.
구의 실적을 보면 전단지·벽보 13만장, 현수막 1만2천 건 정비 등 현장 활동이 주를 이룬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지하철역 주변, 민원 다발 지역과 같은 구민의 불편이 많은 곳을 위주로 정비가 진행됐다.
구는 캠페인이나 ‘주민수거보상제’를 비롯한 의식개선을 위한 사업에서도 성과를 냈다. 수거보상제를 통해선 연 270여명이 참여해 11만장의 벽보와 전단지를 정비했으며 지난달 31일 실시한 불법 광고물 근절 캠페인에는 230여명이 동참해 구민의 공감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학생 자원봉사, 우수 동 주민센터 평가를 추진하는 한편 365일 정비체계를 구축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영업주와 광고 사업자 특별교육, 건축허가 신청자에 대한 광고물 신규설치 및 관리 방법 안내, 신고 간판에 대한 현장점검 등을 병행함으로써 불법 광고물에 대한 사전 대비책도 꾸준히 마련해나갈 방침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구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구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옥외광고물 수준향상을 위해 다양한 홍보방안을 모색하는 등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며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품격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