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장기요양기관대표자와 간담회 가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20 17:26:00
기사수정

 

▲ 수원시 장기요양기관대표자와 간담회     © 이정수

수원시(시장 염태영)에서는 20일 시청 별관 소회의실 노인장기요양기관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20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건강보험공단 수원시 동부지사 노인 장기요양보험 센터장 , 장기요양 지원 센터장, 노인 장기요양시설 및 재가기관대표자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다.

 

간담회는 노인장기요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요양보험사업 운영에 대한 제도개선 등에 대하여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 등에 대하여는 적극 수렴하여 개선이 가능한 부분에 대하여는 반영하고 법 개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상급기관에 건의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보험공단에서는 홍보사항 및 변경되는 제도에 대한 설명과 당부사항 등이 있었다.

 

현재, 수원시 노인 장기요양시설은 총 224개소(시설 76개소, 재가 148개소)가 신고 되어 있다. 또한 시는 장기요양시설대표와의 간담회를 분기(3,6,9,12)별로 추진하고, 지속적으로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여 발전적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의 발전과 입소어르신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이어져 안정적인 생활로 인해 행복한 노후가 가능하다고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