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 찾동 보건사례집표지(도봉구청 제공)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지역보건과 방문보건팀에서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3주년을 기념하여 방문간호 사례집 ‘건강수호천사들의 발자국’을 발간했다.
도봉구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사업 1단계 추진구로서 2015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하면서 안정화 단계를 넘어 유관부서 간 업무협력도가 향상되면서 ‘찾동효과’가 현장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찾동 건강분야인 어르신 방문건강관리서비스의 경우 매우 빠른 속도로 안착되어, 크고 작은 다양한 현장 미담사례가 전해지면서 지역사회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방문건강관리사업은 28년의 긴 세월을 거치며 이제는 지역주민의 건강보호에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는 그동안 묵묵히 사명감을 가지고 책임을 다하는 방문간호사들의 숨은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구는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건강취약계층 및 복합위기가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정을 다하는 도봉구 방문간호사 28명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가 담겨, 방문간호사들의 애환이 담긴 가슴 뭉클한 사랑의 이야기가 큰 감동을 준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