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 EVERYDAY오디션 최종 쇼케이스 공연 모습(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와 서울시가 국내 최초로 진행한 공공형 아티스트 발굴 프로그램 ‘EVERYDAY 오디션’의 최종 쇼케이스가 지난 12월 16일 플랫폼창동61 레드박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7월부터 진행한 ‘EVERYDAY 오디션’은 매일매일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오디션이라는 컨셉으로, 보컬·밴드·악기·랩·싱어송라이터·MC·뮤지컬배우·성우·댄스·모델 등의 다양한 장르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오디션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월 최종 본선에 오를 20팀을 선정했다.
본선에 선정된 20팀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부터 약 1달여간 1:1 트레이닝을 받고 이번 쇼케이스 무대에 올라 프로페셔널한 파이널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에는 야마앤핫칙스, 모델 매니지먼트 몰프, 인터파크ENT, 키즈플래닛 등 국내 30여 대형기획사 채용담당자들이 함께 자리해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의 역량을 평가하고 기획사간의 매칭 기회를 갖기도 했다.
현재 3명의 모델과 1명의 댄서가 기획사와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이후 도봉구에서는 아티스트들이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음악분야 수상자들에게는 음원출시, 뮤직시티 창동 협력뮤지션으로의 활동지원, 플랫폼 창동61의 녹음실·작업실 사용 등의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쇼케이스 무대는 현장공연 뿐 아니라, EVERYDAY 오디션 및 플랫폼창동61의 SNS계정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현장을 찾지 못한 전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또한 이날 축하무대에는 국민 락커 박완규의 공연도 진행되어 분위기를 띄웠다.
도봉구는 음악도시 창동에서 활약할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EVERYDAY오디션’과 ‘문화예술청년 일자리 플랫폼 오픈창동’을 이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EVERYDAY오디션’이 서울 동북권의 대표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창동61과 서울아레나 건립과 연계해 도봉구가 문화예술 도시로, 창동이 뮤직시티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