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율촌․해룡산단 소재 중소기업들과 미래 비전 공유 - 지역 일자리 늘리기 및 경제협력 방안 논의, 애로사항 청취 조용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8-12-19 13:04:49
기사수정


순천시는 지난 17일에 율촌해룡산단에 입주한 30개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방안이 논의되었다.

 

참석한 기업대표들은 다양한 애로사항을 시와 공유했다. 시는 기업대표들이 건의한 애로사항의 대부분을 기업의 입장에서는 규제라 생각하고 중앙부처와 협의해 해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보가 변변치 않은 수출기업은 주문을 수주하고도 금융기관과 신용보증, 기술보증기금과 같은 국책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의 벽이 높아 납품 후 수금이 완료될 때까지 극심한 자금난을 겪는 경우가 하나의 예라 할 수 있다.

 

시는 간담회에서 기존에 시행되던 통근버스 운영과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등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관내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자지원도 추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역 경제성장의 근간인 지역 중소기업을 자주 방문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성공신화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북경 중관촌과 같은 호남형 최대 순천형 실리콘밸리 설립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2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