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은 파산(면책)자 등 실제로 회수 활동이 불가능한 특수채권의 소각으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제활동 재기를 돕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인천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지원을 통해 정책자금을 지원받았으나, 매출(소득) 감소 등으로 인하여 파산(면책), 소멸시효가 완성된 303개 업체를 대상으로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136억원을 오는 12월 31일 소각하게 된다. 이로써 이들은 새롭게 경제활동을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채권 소각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설립(98년) 후 처음으로 시행되는 시책사업이다. 채권이 소각되면 신용관리(불량) 정보 해제를 통해 정상적인 경제 활동이 가능하고, 성실한 소상공인·중소기업에게는 재도전지원특례 보증시행으로 재창업의 기회도 마련된다.
김석철 소상공인정책과장은 “회수할 수 없는 장기채권의 지속적인 소각을 통해 경제적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등이 채무에 대한 고통을 겪지 않도록 할 것이며, 자립 지원을 위해 근본적인 제도 개선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한, 조현석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사업 실패의 채무자가 아닌 재단의 금융파트너로서 다시 일어 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소각처리로 재창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향후 다각적인 측면에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www.icsinbo.or.kr, TEL 032-865-2702)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 성료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32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드림 런닝맨)」를 운영하며 미래 인재들의 꿈과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캠프 첫날, 아동들은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입소식과 안전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준비를 마쳤다. 응급처치법, 화재 대...
신안군, 태양광 기자재 국산화 선도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정부의 태양광 기자재 국산화 정책을 선도하며 국가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를 조성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국산 태양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지난 12월 8일, 신안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와 (사)신안 ..
신안군, 생명사랑 실천 빛났다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 신안군이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최근 진도군 쏠비치에서 열렸으며, 신안군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신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문제의 확산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