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대문구, ‘2019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 취약계층 가구 만 5세~18세 대상…1인당 매월 8만 원 범위 내 지원 - 스포츠 활동을 통한 체육활동 기회 제공…건강증진, 협동심 배양에 기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1-07 14:11:36
기사수정


▲ 체육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이 운동에 앞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사진=동대문구청)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특히,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신체는 건전한 정신 발달의 기초가 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유아 및 청소년에게 스포츠강좌 수강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지원가족 등 지역 취약계층 가정의 만 5세부터 18세까지의 유아와 청소년이다.


1인당 매월 8만 원(1강좌) 범위 내에서 수강료를 지원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이용시설로 선정된 공공 또는 사설 체육시설, 스포츠 강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달 온라인 및 서면으로 사전 접수를 완료했으며, 이달 11일까지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2127-4704)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해 체력을 증진하고 협동심을 배양하는 데에 스포츠강좌이용권이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3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