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상생 발전 동참 산단 기업체 안내판 설치 ‘눈길’ 장병기
  • 기사등록 2015-03-25 22:33:00
기사수정
▲ 여수시 상생 발전 안내판 설치     © 장병기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여수국가산단 기업들과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발전 공동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기업들을 홍보하는 안내판을 시청 현관에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기업들과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8개 기업이 ‘상생 협약 릴레이’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애향심을 홍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동참 의지를 고취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여수국가산단의 지역사회 공헌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시민들도 이들 기업들이 여수시민되기 운동 참여와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 생산품 우선 구매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고 있다는 사실을 안내판을 통해 인식함으로써 여수국가산단 이미지 제고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 등 많은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 등 도시경쟁력 강화에 적극 참여토록 독려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구축을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8개 기업과 상생발전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들과의 협약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업들은 지금껏 53명의 임직원을 여수로 전입시키고 43명의 지역민을 신규 채용했으며, 54억원 상당의 지역생산품 구매와 각종 공사에 지역 기업들이 참여토록 해 111억원을 창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