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네이버지도)LG전자가 KAIST(카이스트)와 손잡고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28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INSTITUTE(이하 KI)에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연구하는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사장), 김병훈 LG전자 차세대표준연구소장(전무),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 이상엽 KI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초대 연구센터장은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조동호 교수가 맡는다.
2006년 설립된 KI는 여러 학문 간의 융복합 연구를 통해 한국 경제를 위한 새로운 성장 엔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 부분에서 2016년부터 2년 연속으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KI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들을 공동 수행해 5G에서 6G로 이어지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 기술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장 조동호 교수는 “한발 앞서 6세대 이동통신 원천 기술 개발을 시작해 10년 후 우리나라 이동통신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을 준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일평 사장은 “6G 연구센터 설립을 계기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연구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사업 창출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특허분석기관 테크아이피엠(TechIPM)의 분석에 따르면 LG전자는 4G(LTE/LTE-A) 표준특허부문에서 5년(2012년~2016년) 연속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한 바 있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기술인 Cellular-V2X 규격을 세계 최초로 제안하여 표준화하는 등 이동통신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이승환, 서천군에 도토리묵 세트 136만 원 상당 기탁
트로트 가수 이승환이 고향인 서천군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승환은 지난 28일 도토리묵 세트 100박스(총 136만 원 상당)를 서천군에 기탁했다.이승환은 “고향 서천군을 방문할 때마다 보내주시는 따뜻한 응원에 늘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나눔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고 소..
서천군, 겨울철 감염병 예방접종 본격화
서천군이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12월부터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서천군보건소는 29일부터 국가사업과 군비 지원을 병행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유·무료 독감 접종을 진행한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인 생후 6개월부터 13세 이하 아동, 임신부, 65세...
청소년정책 위한 목소리...한국청소년정책연대 창립 10주년 맞아
한국청소년정책연대(상임대표 이영일, 이하 정책연대)가 31일로 창립 10주년을 맞는다. 정책연대는 세월호 참사 이후 청소년 정책의 부재를 자각한 시민과 청소년 지도자들이 뜻을 모아, 2014년 5월부터 약 1년간의 준비를 거쳐 2015년 10월 31일 흥사단 강당에서 공식 창립했다. 당시 800여 명에 달하는 청소년 지도자와 시민이 발기인으로 참여하...
‘중국인 출입 금지’ 논란 서울숲 인근 카페, 방침 철회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 한 카페가 ‘중국인 출입 금지’ 방침을 내걸어 논란을 빚은 가운데, 구청과 지역 상인들의 설득 끝에 해당 조치를 철회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2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카페 사장님이 성동구청 직원과 지역 상인들과 대화한 뒤 매장 내 공지를 철거했고...
동대문문화재단, 2025 ESG 워킹그룹 우수기관 선정돼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지난 15일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 라운지에서 열린 ‘2025 문화예술기관 ESG 밋-업 데이’에서 ESG워킹그룹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문화예술기관 ESG 워킹그룹’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
서울시립동대문도서관 서울시 투자심사 최종 통과…‘구민 염원과 시·구 협력 성과’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서울시 투자심사위원회가 지난 21일 전농동에 건립 예정인 서울시립동대문도서관(서울대표도서관) 안건을 최종 통과시켰다고 밝혔다.이로써 시와 구가 긴밀히 협력해 추진해 온 도서관 건립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서울시는 지난 7월 투자심사에서 “사업 운영 계획 보완이 필요하다”며 ‘..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관리자 집단 상담 운영
사진=교육청제공[뉴스21 통신=김보미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지난 21일과 28일 신규 교장과 교감을 대상으로 ‘학교경영 집단 상담(그룹 컨설팅)’을 운영했다. 이번 상담은 신규 교장과 교감이 학교 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선배 관리자의 경험을 공유해 학교경영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