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활동 모습(사진=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0일부터 2월 7일까지 ‘2019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는 늦은 밤 귀가하는 여성 및 청소년의 안전한 귀가지원을 통해 범죄 없는 안전한 마을을 조성하고, 여성들에게 적합한 일자리 창출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자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5명(여성 참여비율 70%이상)으로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만 18세 이상의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안관련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경호, 경비, 무술)소지자, 국가유공자, 저소득층 가구는 우대한다.
접수는 동작구청 보육여성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급여는 2019년 생활임금 10,480원을 적용해 21일 만근시 852,440원을 지급받게 된다.
선발된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는 3월부터 12월까지 구청 상황실과 각 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에 2명~6명씩 배치된다.
활동시간은 주 5일 총 14시간으로 월요일 밤 10시부터 12시, 화요일에서 금요일 밤 10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다.
2인 또는 3인 1조로 여성과 청소년들의 귀갓길에 동행하고 범죄 취약지역 순찰활동 등을 수행한다.
안심귀가 서비스를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 도착 30분 전까지 안심이 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구청 상황실(☎820-1040), 또는 120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육여성과(☎820-972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정숙 보육여성과장은 “심야시간 귀가지원 서비스 실시로 여성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 내 안전망이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작구가 생활안전지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 추진으로 작년까지 총 6만2457명에게 안심귀가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3만5907회의 순찰을 실시한 바 있다.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