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청렴한 여수 만들기’…간부공무원 ‘솔선수범’ - 이번 달 1일, 여수시청 회의실서 간부공무원 80여 명 대상…반부패․청렴 교… 조용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2-01 15:56:59
기사수정


여수시청 간부공무원 80여 명은 21일 여수시청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교육에 참여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이번 달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했다.

시는 간부공무원이 앞장서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보고자로 나선 문승남 감사담당관은 청렴도 향상 방안, 2019년 청렴도 향상 시책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민행복의 첫걸음은 공무원의 청렴이다면서 시민 눈높이까지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정·부패신고센터 운영, 서한문 발송, 부패방지 자체평가, 실과소읍면동 부서장 주관 청탁금지법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보조금 회계담당자 200여 명에게 청렴도 향상을 위한 회계 관계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도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클린 알리미 문자전송과 청렴 우편함 5개소 설치로 청렴 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61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