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정정숙) 한옥마을 상설공연단(단장 김범석)이 지난해 한옥마을 평일상설공연으로 마련한 ‘한옥마을 마당놀이 <놀부가 떴다! 시즌2>’(이하 놀부)가 오는 2월 9일(토), 오후 2시와 5시,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김정문화회관‘에서 전주만의 특징을 담아낸 전주스타일의 유쾌한 마당놀이극으로 제주도민들에게 흥겨운 한마당을 선사하고자 한다.
지난해 10월 ‘전주마당창극 <변사또 생일잔치>’ 기획초청 공연을 통해 ‘한옥마을 상설공연단’과 인연을 맺은바 있는 ‘김정문화회관’ 측이 올해는 ‘놀부’ 공연을 초청한 것이다.
‘김정문화회관’은 2004년 재일교포 김정이 서귀포의 문예 진흥을 위해 기부 체납하여 건립된 곳으로, 음악,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지역을 넘어 문화적 교류를 활성화 시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제주도민들에게 ‘놀부’ 작품을 통해 전주 공연예술의 멋과 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8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 금요일 저녁에 선보였던 ‘놀부’는 ‘놀부전’을 소재로 한 이야기에 다양한 전통예술을 더하고 현대적인 색채를 입혀 기존의 ‘놀부’ 이야기를 새롭게 재구성한 공연이다.
극이 중심이지만 제비, 구렁이, 도깨비, 무당 등 주요 등장인물을 전통춤과 사물놀이 등 전통예술을 활용한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보는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무엇보다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한마당으로 펼쳐져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수 있겠다.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 김범석 단장은 “지난해에 이어 제주도민들에게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전주의 특색이 담긴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주어진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도 지역 교류의 활성화를 비롯해 문화적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더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전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공연이 지역을 넘어 더 폭넓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해 한옥마을 상설공연 기획시리즈로 진행되고 있는 ‘한옥마을 평일상설공연’이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 금요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될 계획이다. 평일상설공연의 브랜드 확립과 새로운 레퍼토리 개발을 위해 판소리 ‘수궁가’를 주제로 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재미있는 작품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