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난도교수 행복특강 포스터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오는 23일(토) 오후 2시 미래사회 변화를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김난도 교수를 초청, 트렌드 코리아 2019 행복 특강을 개최한다.
김 교수는 2019년 기해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10개 트렌드의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돼지꿈(Piggy Dream)’을 제시하고 세포마켓, 밀레니얼 가족, 필(必)환경 등의 키워드를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중학생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입장(400석) 방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전화를 통해 이뤄지며, 기타 자세한 사랑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팀(064-710-4243)으로 하면 된다.
도에서는 이번 특강을 통해 도민들에게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혜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난도 교수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7년도부터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트렌드 연구자, 컨설턴트, 작가, 그리고 대한민국의 청춘의 멘토 ‘란도샘’으로 불리며, 「아프니까 청춘이다」, 「천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등의 저서가 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