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시장 박남춘) 특별사법경찰은 지난 1월 21일부터 31일까지 설 명절 성수식품을 판매하는 식자재 판매업소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여 원산지 거짓표기 등 불법 영업행위를 한 12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이용이 많은 전통시장, 유통상가 및 아파트 밀집지역에 위치한 중대형 슈퍼마켓, 마트 등 농축수산물과 제수용품 등을 주로 취급하는 식자재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중점 점검했다.
단속결과 농축수산물 원산지 거짓 표기 업소 3개소, 무신고 식품소분업소 1개소, 식품제조·가공 기준 위반 제품 판매 업소 1개소,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업소 1개소, 수산물 원산지 미표시 업소 6개소를 적발했다.
적발 사례를 보면 A업체는 제품명·원재료·유통기한 등 표시기준을 표기하지 않은 축산물 가공품을 판매하기 위해 보관하고 냉동축산물을 냉장축산물로 속여 판매하다 적발되었고, B업체는 중국산 고사리를 국산으로 거짓으로 표시한 사실이 드러났고, C식당은 파키스탄 꽃게를 국산으로 거짓 표시하여 손님에게 판매하다 적발됐다.
또한, D업체에서는 소분업 신고를 하지 않고 마트 내 위생상태가 불량한 식품판매대에서 묵을 소분하여 판매하다 적발되었으며, E업체에는 밀봉 포장되지 않은 조미 건어포류를 판매 유통하다 적발되었다. 그밖에 일본산 멍게와 가리비, 폐루산 진미체 등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판매한 수산물 판매 업소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업소나 무신고 소분업소, 제조·가공기준 위반업소에 대하여는 입건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며 수산물 등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은 업소는 관할 행정청에 통보하여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토록 통보할 계획이다.
강영식 특별사법경찰과장은 “ 앞으로도 시기별 성수식품에 대한 위생 불량 및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식품의 원산지 등 거짓표시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불법행위를 근절하여 먹거리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청, 112신고 만족도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청장 모상묘)이 경찰청 주관 ‘112신고 치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치안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민원 응대 만족도를 넘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 대응체계와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이 ...
일인삼역 소통 달인, 황종헌 정무수석보좌관 퇴임
충청남도 정무수석보좌관 황종헌이 1년 5개월간의 임기를 마치고 도청을 떠난다. 정무·소통·조정이라는 세 축을 동시에 책임져 온 핵심 참모의 퇴장이 곧 국민의힘 천안시장 출마로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며 지역 정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황 보좌관은 재임 기간 도의회, 지역 정가, 중앙정치권을 잇는 정무 라인을 총괄...
목포해경, 강풍 대비 연안사고 ‘주의보’ 발령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강풍 등 기상 악화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11일부터 기상특보 해제 시까지 관내 8개 시·군 지역에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단계를 발령했다.이번 풍랑주의보 발령 지역은 목포시를 비롯해 신안·무안·해남·진도·영암·영광·함평군 일원이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 성료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지난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6학년 아동 32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진로캠프(드림 런닝맨)」를 운영하며 미래 인재들의 꿈과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캠프 첫날, 아동들은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입소식과 안전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 준비를 마쳤다. 응급처치법, 화재 대...
신안군, 태양광 기자재 국산화 선도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정부의 태양광 기자재 국산화 정책을 선도하며 국가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태양광 발전단지를 조성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국산 태양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지난 12월 8일, 신안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와 (사)신안 ..
신안군, 생명사랑 실천 빛났다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 신안군이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최근 진도군 쏠비치에서 열렸으며, 신안군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신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문제의 확산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