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 열고 6건 감경 처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지난 10월 23일 15시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경미 범죄에 해당하는 사건 6건에 대해 형사처벌 대신 감경 처분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경찰서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3명과, 지역 사회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법무사, 기자, 교수 등 외부...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과 영종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에 선정되어 또 한 번의 의미 있는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하며 도서관과 친해지는 환경을 마련해주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지역의 공공도서관 사서와 독서문화 강사가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가 독서문화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과 친해지며, 도서관과 친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추홀구에 위치한 수봉도서관은 2018년에 이어 2회, 중구에 위치한 영종도서관은 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에 선정되었다.
수봉도서관은 인천 ‘초등생 가정형 위센터’의 1~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서가 주관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및 놀이형 독후활동 10회, 강사 주관 마음치유 프로그램 12회, 연극인과 함께 하는 책 놀이 2회 등 총 24회 진행된다.
영종도서관은 ‘인천보라매아동센터’ 초등학생 저·고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서관 견학을 하며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과 가까이하는 활동을 할 수 있는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과 연극인과 함께 하는 체험중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연속으로 선정된 만큼 도서관별 담당자들의 의욕도 남다르다. 담당자들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는 기관과 대상의 특성이 적극 고려되고, 운영자와 수혜자 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중요시되는 의미와 필요가 공존하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8개월이라는 시간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책에 대한 즐거움은 물론 각자의 마음속에 내재된 꿈과 희망을 견고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각 도서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삼전우·하이닉스, 시총 '1020조'...“한국도 이제 천조국 등극”
[뉴스21 통신=추현욱 ] 2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5% 상승한 3941.59에 마감했다. ‘4천피’까지 단 1.48%, 59포인트를 남겨놓게 됐다.이날 랠리 역시 반도체주가 이끌었다.삼성전자는 2.38% 오른 9만8800원, SK하이닉스는 6.58% 상승한 51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SK하이닉스 주가가 50만원을 넘어선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시가총액 1·2위인 .
미국, 매년 250억 달러씩 현금 투자 요구. . .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논의가 있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미 관세 협상 후속 협의를 마치고 귀국한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이 매년 250억 달러씩 현금 투자를 요구한 것을 두고 "논의가 있었다"며 협상 상황을 전했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산업부 국정감사에 출석한 김 장관은 '미국이 매년 250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는지' 국민의...
KAIST 교수 149명, 중국서 ‘파격 영입’ 제안 받아...'국정원' 조사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KAIST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초 ‘중국의 글로벌 우수 과학자 초청 사업’이라는 제목의 동일한 이메일이 교수 149명에게 발송됐다.해당 이메일에는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해외 우수 인재를 초청한다”며 “연간 200.
23일 임금체불 방지법 시행...체불액 최대 3배 징벌적 손배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 23일부터 ‘임금체불 방지법’으로 불리는 개정 근로기준법이 시행됐다. 상습적으로 임금을 체불하는 사업주에는 신용제재, 징벌적 손해배상, 출국금지 등 고강도 제재가 내려진다.개정 근로기준법은 ‘상습체불 사업주’ 개념을 신설하고 이들에 대한 제재 근거 조항을 담은 게 골자다. 1년간 3개월..
정읍경찰서,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 열고 6건 감경 처분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지난 10월 23일 15시 경찰서 3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제5차 경미범죄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경미 범죄에 해당하는 사건 6건에 대해 형사처벌 대신 감경 처분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경찰서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3명과, 지역 사회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법무사, 기자, 교수 등 외부..
정읍시의회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최종 보고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가 22일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발굴 및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근현대문화유산 재발견 연구회는 이도형 대표의원과 김승범, 한선미 의원이 함께 지역 내 근현대문화유산의 현황을 조사하고, 그 역사적‧문화...
서구, 어르신 올림픽 열린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28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제9회 경로당 놀이대회(어르신 올림픽)’을 개최한다.‘경로당 놀이대회’는 ‘착한도시 서구, 어르신의 삶이 곧 금메달입니다’를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해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기리고 경로당 간 교류와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이번 대회는 지난 8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