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V-Day 실시 - 매달 셋째주 금요일은 공직자 자원봉사의 날로 지정“V – Day” - 분명 주었지만, 받은 느낌은 자원봉사 뿐!! 명성진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9-02-18 17:04:30
기사수정

△고흥군,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V-Day 실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월 15일 V(volunteer)-Day를 통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V-Day는 공무원들로 구성돼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각 실과소 및 읍면 별로 결연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청소 및 안부살피기 등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또한V-Day는 직원 3분의 이상의 참여로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순환제로 진행되며 매월 16개 읍면 70여 가구에 환경정비(집안청소빨래주거시설 안전점검 등및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점검생활실태 파악 등 불편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등 따뜻한 손길을 전해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 간부급 공무원만 참여하던 봉사활동에서 전 직원 참여로 확대하여 진행되고 있는 V-Day는 각박한 세상과 환경 속에서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주민들의 안부를 살펴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으로 함께 웃는 온정이 가득한 고흥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군민 하나되기 운동에도 좋은 효과를 얻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70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