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원과의 정책협의회(사진=제주도청)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강창일 국회의원, 오영훈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은 2019. 2. 25(월) 오전, 제주도청에서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정책협의회는 2020년도 국비사업계획들을 부처에 신청하고 실제 반영시키는 중요한 시기에 제주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취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제주도는 중점협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제2공항 추진 및 녹지 국제병원 관련 상황, 중앙절충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서로 공동으로 대응하고 협력해야 할 사안으로 ▲ 2020년도 주요사업의 국비 확보 ▲ 4‧3 특별법 전부개정안 조속 통과 ▲ 제주특별법 6단계 개정안 조속 통과 ▲ 「자치분권 종합계획 실천계획」 실행 공동방안 ▲ 강정마을 사법처리자 사면 및 공동체 회복 등에 대해 조속한 입법절차의 추진 및 대중앙 절충 방안을 긴밀히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강창일 국회의원은 "제2공항 문제는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지 않는 한 진척될 수가 없다”며 "제2공항 문제가 강정 문제처럼 악순환이 되풀이되면 안 된다”고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민의 뜻’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오영훈 국회의원은 "작년 9월에 자치분권종합계획이 확정되었고, 지난 2월 22일에 구체적 시행계획이 확정된 만큼, 이에 대해 제주도 차원의 예산 및 정책적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강정마을 사법처리 대상자들에 대한 사면과 공동체 회복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원희룡 도지사는 제2공항, 영리병원 등 제주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신중하게 지혜롭게 대처해나가겠다 라고 답하며, 제주특별자치도와 지역 국회의원은 지역의 경제활력과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호 소통하고 만남을 갖기로 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