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12월 20일 ‘2025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5 성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가 열린다.이번 축제는 세계문화탐험대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도록 기획됐다.한국 자개 거울, 인도 헤나, 브라질 마라카스 등 나라별 공예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전통 의상 체험과 VR 세계여행, 세계 음...
▲ 부산에서 개최된 화살롱한국여성언론협회(총재 박영숙)가 제 6차 ‘화살롱’을 2월 26일 오후 7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KNN타워 2층 골든블루홀에서 개최했다고 이달 4일 밝혔다.
이날 ‘내가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 ‘화살롱’은 잘사는힐링연구소 김임순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부산 온동네 색소폰 동호회’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강화도에 자리한 선원사 주지 성원스님의 ‘연이야기’와 민요체조강사인 김종선, 강은미, 윤방지, 김소진씨의 공연 등 위로와 소통의 장이 만들어졌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내가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신미숙 강사의 주제강의가 있었으며, 이선영 협회운영본부장(KJ엔터프라이즈 대표)과 홍은숙 협회자문위원(동호에스디 대표)이 자신들이 살아온 인생을 주제와 연결해 진솔하게 풀어냈으며, 윤성호 시낭송가와 가수 김기라씨의 공연으로 위로와 소통의 장이 이어졌다.
한국여성언론협회 박영숙 총재는 “지난해 말 KBS아트홀에서 ‘제4회 화콘서트’를 대규모로 개최하며 단순히 문화를 나누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통이 없는 것은 문화가 아니라는 소신을 갖게 됐으며, 이러한 소신을 실현하기 위해 삶의 애환을 나눌뿐 아니라 먹고사는 일을 위한 정보교류와 소통의 장인 ‘화살롱’과 ‘하이파이브’를 시작했다”고 말하고 화살롱을 통해서는 “자신감을 가지고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위로의 공간을 제공하고, 협회가 중점 사업으로 펼치는 ‘하이파이브(hi5ive)’를 통해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현청(서울리더스클럽 회장) 협회총괄이사는 한국여성언론협회가 올해 중점 사업으로 펼치는 소비자와 생산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 플랫폼인 하이파이브(hi5ive)에 대해 “회원이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말하고 “하이파이브(hi5ive)를 통해 도농이 상생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여성언론협회는 1월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화살롱’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 19일(화) 울산, 26일(화) 제주, 4월 2일(화) 대전에서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화살롱은 매주 화요일 전국을 순회하는 살롱형식의 소규모 토크콘서트로 지역과 호스트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화살롱은 지역의 주요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교류 플랫폼인 하이파이브(hi5ive)를 통해 동반성장의 장도 마련된다.
성동구, 12월 20일 ‘2025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5 성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가 열린다.이번 축제는 세계문화탐험대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도록 기획됐다.한국 자개 거울, 인도 헤나, 브라질 마라카스 등 나라별 공예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전통 의상 체험과 VR 세계여행, 세계 음...
송파구, 겨울방학 맞이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캠프’를 12월 29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영어 말하기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학부모 만족도가 91%에 달하.
양천구, 신월동 최초의 광역철도망 ‘대장홍대선’ 착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신월동 최초의 광역철도망인 ‘대장홍대선’이 지난 15일(월요일) 첫 삽을 뜨며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렸다. ‘대장홍대선’은 총사업비 2조 1,287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민간투자 사업으로, 경기도 부천시 대장지구에서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총연장 20.1km, 정거장 12개소를 연결하는 서남권 핵심...
송파구, ‘2025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2월 6일 KT송파타워 송파아카데미에서 ‘2025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이 직접 지역 현장을 살펴 문제를 발견하고, 경험을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해 행정에 제안하는 송파구 대표 청년 참여 플랫폼이다. 올해는 대학생, 직장인, 창업가, .
광진구,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 개최… 어린이 500권 읽기 성과 공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2월 13일 광진정보도서관에서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독서문화 한마당은 ‘취학 전 500권 이상 읽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독서실천에 모범이 된 가족과 단체를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931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2023년 처음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총 2,168명이 인증을 받았다.이날...
광진구, 광진미래기술체험관 겨울방학 특강 참여자 모집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12월 23일 정식 개관을 앞둔 광진미래기술체험관에서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광진미래기술체험관은 광진구청 지하2층(엔씨이스트폴 지하 1층)에 위치한 첨단 기술 기반의 융·복합 교육 체험시설로, 1,585㎡ 규모에 ▲전시체험존 ▲교육체험존 ▲아카데미존 ▲인공지능 놀이터 등이 갖..
양천구, ‘2026년 공동주택 지원 대상’ 모집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주택 관리와 시설 보강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대상 단지를 12월 22일부터 2026년 1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관리 비용을 50~90%까지 지원하는 제도로, 양천구는 ▲옥외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