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하늘내린 아동지킴이 봉사단’발대식 및 협약체결 - ‘위기의 아동’우리가 지킨다!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3-26 18:07:27
기사수정



인제군이 관내 위기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하늘내린 아동지킴이 봉사단을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군은 26일 지난 연말부터 준비해온 하늘내린 아동 지킴이 봉사단의 창단을 위해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해 제경찰서, 인제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모여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지킴이 봉사단은 드림스타트 자원봉사자들과하늘내린 아동 지킴봉사단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위기 사항에 놓인 지역의 아동을 스스로 지키기 위한 신호총을 쏘았다.

 

현재 인제군 여건상 가정폭력으로 인한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설이 없어, 이번 하늘내린 아동지킴이 봉사단을 통해 인근 지역인 속, 춘천 타 지역의 전문 보호시설에 인계되기 전까지 위기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날 군과 지킴이 봉사단은 협약을 통해 아동의 안전한 인제 만들기 실을 위해 6개 읍·면별 지역사회단체와 손을 잡고 지역 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가정폭력으로 인한 위기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해 이번 발대식의 의미가 크다.

 

군 관계자는 관내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과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이들의 수호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