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0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한 단계별 사업의 첫발을 내딛는다.
구는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듣는 주민 공론장을 10일(수)부터 13일(토)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민관협치를 통한 정책의제 발굴을 목표로 추진되는 주민 공론장에서는 구의 현안 가운데 해결이 시급한 문제의 우선순위가 결정된다. 주민 숙의과정을 거쳐 결정된 의제는 강북구 협치회의에서 최종 선정된 뒤 지역사회혁신계획에 반영된다.
주민 공론장은 미아동, 수유동, 번동 등 3개 권역별로 시행된다. 이어 협치 분야별 안건을 다루는 4차 공론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10일(수) 오후 2시부터 미아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삼양동, 미아동, 송중동, 송천동, 삼각산동 주민을 대상으로 1차 공론장이, 11일(목) 오후 2시부터 인수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수유1~3동, 인수동, 우이동 주민을 대상으로 2차 공론장이 각각 열린다.
12일(금) 오후 3시부터 강북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는 번1~3동 주민을 대상으로 3차 공론장이 개최된다.
4차 공론장은 13일(토) 오후 2시부터 미아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실시된다.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전문가,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민관협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한 과제가 검토대상이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