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나서 반가워!” 서로의 마음이 이어지는 ‘물왕동서로길’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04 16:58:39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물왕 음식문화특화거리를 물왕동서로길로 브랜드화하고 46일 예원 앞 공터에서 새출발을 알리는 오픈이벤트를 개최한다.

 

경기도에서 지정한 음식문화특화거리 물왕동서로길은 물왕저수지 인근(1km) 음식점 40여개소가 밀집해있는 곳이다.

 

시흥시는 지난해 물왕 음식상권 정체성 재확립을 위해 음식문화특화거리 브랜드 개발 사업을 추진해 물왕동서로길이라는 새로운 음식문화거리 명칭을 만들었다. 지역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시흥시청 위생과 및 브랜딩 전문업체와 함께 수차례 협업 회의를 통해 탄생됐다.

 

물왕동서로길은 지역명칭인 물왕동과 물왕저수지 인근 음식점 밀집일대를 아우르는 도로명주소인 동서로가 합쳐져 탄생한 것이다. ‘가 만나고 음식점이 모인 이 거리에서 서로 돕고 함께하며 상생해 나간다는 의미로 서로의 마음이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나타낸다.

 

오픈이벤트도 지역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물왕동서로길을 널리 알리기 위해 브랜드 선포식 및 손도장 퍼포먼스와 다양한 축하음악공연이 펼쳐지고, 서로길 30여개 음식점이 참여하는 물왕음식홍보관, 다과부스, 캘리그라피 체험부스 등 여러 부대행사와 함께 오픈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행사 당일 물왕동서로길 오픈 행사에 참여하는 31개 음식점 및 카페에서 4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발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시 관계자는 “46일 즐거운 주말,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물왕동서로길에 방문해 따뜻한 봄날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위생과 음식문화팀(031-310-2477)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