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도봉구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촉식 단체사진. 제공=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4월 3일 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제3기 도봉구 청년네트워크’ 위촉식을 가졌다.
구는 지난 2017년 △지역특성과 청년실태 및 요구가 반영된 실질적이고 실제적인 청년정책의 발굴·실행 △청년네트워크의 분과별 독립적 활동을 위한 기반조성 △청년단체 및 활동가 등과 협력을 통한 민관협치 구현 등을 위해 ‘도봉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운영해오고 있다.
구는 지난 3월 ‘제3기 도봉구 청년네트워크’에서 활동할 청년들을 공개모집한 결과 2018년도 제2기(25명)보다 많은 47명의 활동가가 모집되었으며, 3월 30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노동·인권, 주거·안전, 문화·예술, 미디어·언론 등 4개 분과를 구성했다.
3일 위촉식에서는 ‘제3기 청년네트워크’ 활동가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팀 사업 소개, 청년공감스쿨, 향후 활동 및 분과별 프로젝트 일정 공유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이날 제3기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네트워크의 활동 홍보 및 정책 의견 수렴 등을 위한 청년정책 버스킹, 포럼 및 전시회, 간담회를 갖고 등 다양한 분야의 일반 청년들과 함께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기 도봉구 청년네트워크에서는 분과별 프로젝트 실행, 청년정책포럼, 청년정책 간담회 개최 등 지역 청년들이 주체가 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18년 ‘청년정책간담회’에서 제안한 정책 7개 중 △2019년 ‘청년네트워크’ 사업 예산 약 264% 증액, 덕성여대 주변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하여 △가로등(보안등) 5개 추가 설치·LED 보안등 교체 90개 △안심비상벨 설치 △여성안심택배함 설치 등 4개의 사업이 구정운영에 반영되어 진행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청년네트워크가 지역의 청년들의 다양한 열린 의견을 듣고 구정운영에 반영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서 더 단단해 지길 바라며, 젊은 청년들의 정책으로 도봉구에 활력을 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도봉구청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