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능곡동 특성화사업,「능곡 백주부 레시피」요리교실 개강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4-05 21:47:17
기사수정



시흥시 능곡동 특성화사업으로 진행되는 능곡 백주부 레시피요리교실이 42일 첫수업을 시작했다. 이번 요리교실은 9월까지 매주 화요일 1030분부터 1230분까지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조리교실에서 진행된다.

 

능곡동 저소득층 홀몸 남자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은 어르신들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하고 맛을 배로 하는 건강한 요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20회 진행 된다. 짜게 먹는 식습관으로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 등 만성질환 및 노인성질환이 증가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생활 인식 변화를 유도한다.

 

이번 요리교실은 어디서든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해 누구나가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쉬운 레시피로 구성됐다. 완성된 요리에서는 깊은 맛과 함께 건강까지 느껴지는 메뉴로 구성되었다.

 

요리교실에 참가자 한 어르신은 평소 요리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렇게 올바른 영양정보와 조리방법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이웃과 친구가 생겨서 좋고 내가 직접 만든 음식이라 더 맛있었다며 너무 기뻐하셨다.

 

이상익 능곡동장은 다양한 영양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요리를 배움으로써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89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