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최초로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부터 진행한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종합대책 용역’을 올해 초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에 나선다.
구는 이번 용역결과를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의 우선순위 정립 △안전한 통합로 조성사업을 위한 국·시비지원 계획 마련 △안전 관련 주민들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총 사업비 36억원을 투입해 어린이가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구는 우선 통학로 안전 확보가 시급한 창동초교 어린이보호구역에 보차분리시설 확충, 보행자우선도로 조성, 불법주차 단속용 CCTV 설치, 과속경보표지판 등 안전시설을 보완했다.
그밖에도 오봉초교 등 10개교에 옐로카펫 설치, 누원초교 등 14개교에 과속경보표지판 확대 설치로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차량통행 제한속도를 준수 할 수 있도록 시설들을 정비했다.
올해 구는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종합대책’ 2단계 사업으로 통학로 확보가 미흡한 창림초교 등 8개 어린이보로구역의 보행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어린이를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지키고 보호하기 위해 안전시설 확대는 물론 교육, 지도, 단속,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