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 있어도 삶은 함께 간다”…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2025 성과보고회 개최
충북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순애)가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장애 가족 지원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했다.제천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일 ‘2025 함께 웃는 날 & 성과보고회’를 열고, 장애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사...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비대칭 암호 시스템은 공개 키 기반구조(PKI)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보안 인증, 디지털 신원확인 및 신뢰성 있는 서비스의 초석이기 때문에 디지털 보안의 핵심을 이룬다.
특히 비대칭 암호 시스템은 사람과 사물(IoT)을 안전하게 인증하기 위해 보안 요소(secure element)에 광범위하게 구현되어 있다.
양자 컴퓨터가 향후 20년 이내에 다양한 비대칭 암호화 알고리즘(RSA 또는 ECC 등)을 망가트릴 수 있게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가 양자 내성 스마트 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보안 요소/스마트 카드에 양자 이후(post-quantum) 알고리즘을 적용해 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양자 컴퓨터를 사용할 때 위조가 불가능한 서명을 생성했다. 마찰 없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면서 문서는 2초 이내에 사인할 수 있다. 이들 아이데미아 스마트 카드는 내성을 갖도록 ‘설계’됐다.
아이데미아는 비밀 요소(키 및 PIN/생체 인식 자격 증명)의 이동성과 비밀 보장을 제공하는 보안 요소/스마트 카드를 활용하여 양자로부터 안전한 비대칭 암호 시스템을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이 솔루션은 디지털 보안을 양자로부터 안전한 구현 단계, 즉 공개 키 기반구조, 사람과 사물(IoT)의 안전한 인증, 전자 서명과 같은 신뢰성 있는 서비스 등으로 이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데미아는 완전히 새로운 이 스마트 카드 솔루션을 가지고 보안 기관이나 국방부를 포함한 정부 기관 같은 고객의 인증, 논리적 접속, 행동 추적, 데이터 암호화 및 보호 등 업무의 필요성에 대응할 예정이다.
장-크리스토프 퐁되르(Jean-Christophe Fondeur) 아이데미아 연구개발 담당 총괄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국가 보안기관, 정부 및 민간 부문이 보안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수 있게 하는 신뢰성 있는 파트너”라며 “아이데미아는 이 혁신 기술을 통해 양자 이후 알고리즘을 스마트 카드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회사의 연구개발 팀은 고객이 시대에 앞서서 미래에 대비하게 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출처=뉴스와이어
군의회 예결특위, 2026년 당초예산안 종합심사 돌입
▲사진출처:네이버울주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걸·이하 예결특위)가 2026년도 당초예산안에 대한 종합심사에 돌입한다. 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는 지난 15일, 울주군이 제출한 총 1조 1,870억 원 규모의 2026년도 당초예산안에 대한 사전심사를 마무리하고, 해당 안건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회부했.
울주군, 올해 걷기실천율 59.5% 대폭 향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올해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걷기실천율 59.5%를 기록해 전년 52.8% 대비 대폭 향상됐다고 15일 밝혔다.이는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의 2030년 국가목표(50.0%)와 전국 중앙값(48.6%)을 상회한 수치다. 울주군 걷기실천율은 △2021년 33.8% △2022년 36.6% △2023년 43.8% △지난해 52.8% △올해 59.5% 등으로 ..
울주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기관 전수 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주군보건소가 15일부터 2달간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등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AED) 전수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응급의료법상 의무 설치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06개소, 411대)와 그 외 자율 설치된 시설의 자동심장충격기(136개소, 216대) 등 총 242개소, 627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각 기관 ..
울주군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제17회 한마음축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남창옹기종기시장에서 13일 ‘남창옹기종기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및 제17회 한마음축제’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남창옹기종기시장의 새단장을 알리고 지역 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앞서 울주군은 동해선 광역전철 개통으로 인한 관광객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