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019년 행정 운영 목표를 ‘도봉구, 일자리에 올인한다!’로 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4월 16일 구청 씨알홀에서 7개 단체와 ‘지역일자리 창출 민관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도봉구,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 도봉세무서,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상공회의소 도봉구상공회, 서울경제인협회,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북부지부, ㈜우리은행 등 8개 단체가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함께 협력한다는 내용에 함께 했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8개 기관은 관내 기업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원스톱 기업 경영 컨설팅’에 함께 동참해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효율적 수행,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종합지원사업에 협력하게 된다.
‘찾아가는 원스톱 기업 경영 컨설팅’은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추진 단장으로 변호사, 세무사, 금융상담사, 취업상담사, 행정공무원 등 9명으로 구성된 추진단이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신속하고 즉각적인 해결을 돕게 된다.
첫 번째 기업 컨설팅은 오는 4월 22일 관내 마을버스 기업인 ‘청록운수’를 찾아가 현장의 소리를 듣고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19년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목표로 뛸 것”이라면서 “뜻을 같이해 주신 7개 기관장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구민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