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4월 27일 플랫폼창동61 일대에서 ‘제3회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북4구 행정협의회가 주관하는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은 도봉·강북·성북·노원의 동북4구가 주민참여와 협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동북4구 행정협의회는 도봉·강북·성북·노원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2016년 4월 구성된 행정협의체로, 72개 세부 실행과제 중 48개를 완료(66%)하고 앞으로 공동협력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동북4구의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고 있다.
이번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은 동북4구 시민대표, 인덕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동북권NPO지원센터 등 동북4구 민?관?학?이 모여 시민페스티벌을 기획해 그 의미를 더하고, 특히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의 ‘도시재생박람회‘도 같은 날 개최해 축제를 더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4월 27일 오전 10시 진행되는 ‘동북4구 100인 시민토론회’에서는 ‘자치분권시대, 주민참여와 협치 방안’을 주제로, 각 구를 대표하여 모인 마을계획단, 주민자치, 협치 분야에서 활동하며 동북4구의 주민참여와 협치를 이끌고 있는 100인이 토론을 펼친다.
또한, 동북4구 구청장(이동진 도봉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토론회에 참여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개그맨 김재욱씨가 사회를 맡아 유쾌하게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오전 11시부터는 동북4구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동북4구 아트-뮤직 프리마켓 뭉치장’ 100팀이 솜씨를 뽐내고 오후 1시부터는 인덕대학교 학생들의 ‘거리 버스킹’이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동북4구 한 지붕 네 가족’ 홍보존을 마련하여 동북4구의 도시재생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봄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위해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동북4구 행정협의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동북4구의 새로운 발전 동력인 주민참여와 협치로 시민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동북4구 시민페스티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날 4월 27일에는 플랫폼창동61 개장 3주년을 기념해 ‘서울 아레나’ 조성 부지인 시립창동운동장에서 대규모 음악공연 ‘이승환 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된다.
울주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과 11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청년창업아카데미 수료식 및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은 지역 내 유망한 청년창업기업 발굴과 성장 지원을 위해 군비 5억원을 투입해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에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이 .
울주군,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자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이 자동차관리사업의 건전한 운영과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4분기 자동차관리사업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범서, 언양 등 5개 지역 내 자동차관리사업체 50개소(종합정비 7, 전문정비 39, 매매 3, 폐차 1)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점검반은 공무원과 울산광역시 ..
장성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
장성군은 8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 출범식 및 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행사는 개회 선언,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활동방향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신임 김수용 협의회장은 “평화 공존과 한반도 번영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어린이가 건강한 장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장성군의 어린이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소기의 성과로 이어졌다.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지역사회 비만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수상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장성군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함께 운영한 ‘메타키즈 원정대’였다. 먼저, 시계 형.
울주군,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1일 군청 문수홀에서 ‘행복울주를 담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올해 공모전은 울주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 인물 등을 소재로 지난 4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해 높은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올해는 공모 분야를 영상에서 사진, 시, 수필까지 확대했다. 접수.
고흥군,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고흥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5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으로 군은 10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으며 귀농어·귀촌 지원 분야에서 선도 지자체임을 입증했다.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실적과 유입 실적 등 16개 지표를 종합 심사했다.고흥군은 교육, 지원사업 ...
고흥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고흥군은 1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기념식과 힐링 콘서트로 구성돼 즐거움과 감동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우수 자원봉사자 16명과 단체가 표창을 받았으며, 1년간 활동 영상을 통해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한국걸스카우트 고흥군지회는 떡국떡 판매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