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산의 봄·여름·가을은 축제 중 ''도봉구,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
  • 뉴스21통신
  • 등록 2019-04-25 10:20:47

기사수정
  • ○ 4월27일 ‘제1회 도봉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진행
  • ○ 2인1조 커플걷기대회 및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 진행
  • ○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대표 거리축제로의 발전 기대


▲ 제공=도봉구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4월부터 11월까지(혹서기 8월 제외) 매달 네 번째 토요일 도봉산 수변무대 일대에서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을 통해 도봉산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등산뿐 아니라 다양하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도봉구를 알아가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의 대표 거리축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27일 시작하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은 ‘커플 걷기대회 Walking in Love''와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로 진행된다.

 

‘커플 걷기대회 Walking in love’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이스북’을 통해 2인1조 커플의 선착순 사전 접수 후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대회 등록을 하고 참여할 수 있다.

 

커플 걷기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도봉산 수변무대를 시작으로 도봉산 대피소를 경유해 천축사까지 왕복하는 경로를 2인1조로 함께 걸으며 도봉산대피소, 천축사에 설치된 부스에서 각각 도장을 찍어 내려오면 1팀당 1만원의 지역상품권을 증정한다.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는 매 회 제시되는 가수의 노래로 경연을 펼치며 오후 1시부터 오후2시까지 자발적인 현장참여로 진행된다.

 

노래부르기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상품이 수여되며, 오는 4월27일 진행되는 1회 차는 가수 ‘김광석’과 ‘장윤정’의 노래들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제 1회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의 행사 진행 및 사회는 개그맨 양상국이 맡아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은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네 번째 토요일에 진행되며, △4, 6, 9, 11월은 커플 걷기대회와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5, 7, 10월에는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만 단독으로 개최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이 도봉구 대표 관광명소인 도봉산의 지역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해 지역상권 활성화는 물론, 도봉구의 다양한 모습을 더 많이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