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4월 23일 ‘1회용품 없는 공공청사 조성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5월 1일부터 구청사 내에서 1회용 컵 사용 및 반입을 전면 금지함에 따라 직원들과 내방객들에게 이러한 내용을 사전에 알리고, 1회용품 사용 자제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1회용품 없는 공공청사 조성 캠페인’은 직원들의 이동이 많은 오전 출근시간대와 점심시간에 구청 1층 상황실과 민원여권 앞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 재활용 분리배출 관련 홍보물도 함께 배부했다.
또한 구는 행사 진행시 많이 사용되는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 300개와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3층 다용도실에 마련해 놓고,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구청사 내에서 먼저 1회용품 줄이기 운동이 완전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오는 4월 26일과 4월 30일에도 캠페인을 이어가고, 이후 동 주민센터, 민간위탁기관 등 공공기관과 연계된 장소에서도 1회용품 반입금지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환경문제가 이제는 먼 미래가 아닌 현재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직접적인 문제로 다가와 있는 만큼, 모든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1회용품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높여가는데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월 1일 이후 도봉구청사를 방문하는 내방객들은 1회용 컵을 사용하거나 반입할 수 없으며, 1층 카페 이용시 다회용 컵이나,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야 한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