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희망달서 지역복지사업 공모’사업 실시! - 달서구 - 참신한 복지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4-26 10:35:39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달서구만의 차별화된 복지정책을 추진하고자 ‘2019 희망달서 지역복지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변화에 맞추어 신청자격을 달서구 관내 소재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업을 행하는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뿐만 아니라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확대하였다.


복지사업 내용은 지역문제 예방․해결을 위해 주민참여를 이끌어 내는 사업, 민․관, 관․관 등 연계 및 협력사업, 지역사회 변화와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선도적․시범적 사업 등의 프로그램사업과 장비 구입, 시설 개·보수 등의 기능보강사업으로 신청을 받게 된다.


복지사업 신청은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사업신청서, 시설신고증 등의 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우편(달서구청 행복나눔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달서구는 복지전문가, 관계공무원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중 10개 정도의 대상사업을 결정하게 되며,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5천만원으로 ‘달서사랑 365운동’ 모금사업의 성금을 활용한다.


또한, 선정된 기관에는 6월 중 전달식을 통해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주민이 모은 성금이 지역복지 향상으로 선순환 될 수 있도록 달서구만의 참신한 복지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