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상반기 정부양곡 정기 재고조사로 부정사용 유통 사전 예방 - - 정부양곡 도정공장 3개소, 보관창고 32개소 대상 조사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5-01 16:36:39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10일간) 보관·가공·수송 중인 모든 정부관리(보관창고/32개소, 도정공장/3개소)양곡을 대상으로 재고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정부양곡 재고조사는 연2회(상반기/3월말기준, 하반기/10월말기준)에 실시하며 인천시 관내(강화·옹진군 포함)에 보관중인 정부양곡의 정확한 재고량을 파악하여 양곡수급계획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 관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착오와 부정유사용 유통을 방지하고자 실시한다. 

○ 인천시는 시와 농산물품질관리원(인천·강화사무소)이 합동으로 조사반을 편성하여 4월말기준 정부양곡 보관량 : 23,627톤(부신산업-10,102톤, 부신물류-13,175톤, 옹진군-350톤, 강화군-보관양곡 없음) 
보관양곡의 재고수량조사와 양곡의 품위상태(해충, 부패·변질 우려 등)를 점검하여 품위가 좋지 않은 양곡에 대하여는 별도 관리하여 사료용 등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상반기 재고조사는 지난 3월 정부관리양곡도급계약 일정과 겹치게 되어 보다 정확한 조사를 위해 당초 계획(3월말기준)을 변경하여 4월말 기준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정기 재고조사 이후에도 수시로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정부양곡의 부정사용 유통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품질의 양곡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