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스포츠혁신위원회(위원장 문경란, 이하 혁신위)는 5월 1일(수) 오후 7시, 학교스포츠 정상화를 주제로, 학생선수를 자녀로 둔 학부모들과의 좌담회를 개최했다.
혁신위는 학생선수들이 학습권과 인권에 기반해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으며,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좌담회에서는 축구, 야구, 태권도, 수영, 빙상 등 다양한 종목에서 운동하고 있는 학생선수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스포츠 현장에서 느낀 고충과 개선 필요사항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혁신위는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개혁 방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