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체부-틱톡 정책소통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세종=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15초 영상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틱톡*과 손을 잡고 정책소통 활성화를 위한 연간 캠페인을 추진한다.
문체부는 5월 9일(목)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틱톡과 대국민 정책소통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젊은 세대들이 창의적 의사 표출과 놀이공간으로 주목하고 있는 ‘틱톡’을 통해 국정현안 정보와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고, 지속적인 정책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문체부는 앞으로 1년간 매월 정부 부처의 주요 정책 현안을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고 틱톡과 공동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문체부는 지난 3월부터 틱톡과 함께 3.1절 및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 래퍼 비와이, 김연아-하연우의 100주년 기념음원 표출·확산(530만 회 이상 조회), ▲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100주년 축하해’ 캠페인(220만 조회) 등을 추진한 바 있다.
5월 스승의날 기념 등 민관 협업 캠페인도 잇따라 선보일 예정
5월에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틱톡과 함께 스승의 날을 기념해 12일(일)부터 17일(금)까지 ‘#선생님 사랑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선생님에 대한 사랑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표현해준 학생과 학급에 치킨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경연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과 선생님들은 캠페인을 통하여 스승의 날의 의미를 요즘 세대에 맞게 풀어내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이계현 디지털소통관은 “멀티미디어 시대 진입 이후,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소통방식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된다.”라며, “앞으로도 틱톡과 같은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민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스라엘 “가자 다국적군, 우리가 정한다”…휴전 뒤 통제권 고수 의지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투입될 예정인 다국적 평화유지군 구성과 관련해 “어떤 외국군이 허용될지는 우리가 결정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내놨다.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기자회견에서 “가자지구의 안전과 주권은 이스라엘의 책임 아래 있다”며 “외부 개입은 제한적이어야...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트럼프 방한 중 김정은 회동 가능성 제기…“깜짝 정상회담 열릴까”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9일 한국을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예정된 일정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김정은 위원장과의 회동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미국 고위 공무원 및 한국 정부 인사들이 각각 언급한 바 있는 내용이다. 한국 통일부의 정동영 장관은 24일 기자회견에서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은 하늘이 준 기회”라며 “...
한동훈 “내년 지방선거 출마 생각 없다”…부동산 정책엔 “10·15 주거 재앙, 철회해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내년 6월 지방선거 출마 여부와 관련해 “현재 지방선거에 출마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2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한 전 대표는 보수 진영 일각의 ‘파격 출마’ 권유에 “저한테만 이렇게 다들 던지라고 하시는지 모르겠다. 농담”이라며 “그 생각이 없다&rdquo...
미·중, 희토류 수출 규제 완화 협의…공급망 불안 일단 ‘숨 고르기’
미국과 중국이 희토류(稀土類) 수출 규제 문제를 둘러싸고 새로운 협의 프레임워크를 마련했다.세계 희토류 공급망 불안이 일단 숨 고르기에 들어갔지만, 양국 간 기술 패권 경쟁의 근본적 긴장은 여전하다는 평가다.26일(현지시간) 로이터·파이낸셜타임스(FT)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스콧 베선트(Scott Bessent) 미국 재무장관은 “중국..
5월 1일 ‘근로자의 날’, 내년부터 ‘노동절’로 명칭 변경
매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이 ‘노동절’로 이름을 되찾는다. 정부는 노동절을 공식 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26일 고용노동부는 국회 본회의에서 “‘노동절 제정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노동부 소관 8개 법률이 통과됐다”고 밝혔다.5월 1일은 1886년 미국 시카고 노동자들이 하루 8시간 노동제를 ..
여주시, ‘여주쌀 사랑 포토존’ 설치 기념 테이프 컷팅식 개최
여주시는 지난 10월 23일, 여주시 쌀 캐릭터 ‘미돌이’와 하트를 모티프로 한 ‘여주쌀 사랑 포토존’ 설치를 기념하는 테이프 컷팅식을 남한강 출렁다리 빛의 공원 강변 방향에서 개최했다.이번 포토존은 여주쌀의 브랜드 가치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져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