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34회 은평구 어린이 글짓기 그리기 대회, 김미경 구청장]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경철)는 지난 5월 8일(화)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파란꿈터에서 제34회 은평구 어린이 글짓기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은평구 대표적인 어린이 문예행사로, 관내 17개 초등학교에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356명의 어린이들이 글짓기 그리기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참가했다.
밝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시작된 이날 행사는 심사위원단의 심사기준 설명에 이어 헬륨풍선에 매달린 미공개 주제(글짓기 : 나의 꿈, 내 친구, 우주/ 그리기 :나의 꿈, 여름방학, 시간여행)가 개봉되며 대회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주제 공개 후 어린이들은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 선택한 주제로 100분간 진지하게 작품활동에 임했다.
이날 그리기 부문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어떤 그림을 그릴지 잘 떠오르지 않아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야외에서 친구들과 같이 그림도 그리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면서 “꼭 입상해서 책에 실린 내 그림을 보고 싶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34년간 이어온 오늘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은평구 아동위원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오늘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차분한 마음으로 각자 지니고 있는 예술적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출된 작품은 은평문인협회와 은평미술협회에서 추천받은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2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5월 27(월) 은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입상작 모음집인 「대추마을 꿈나무 제24집」은 하반기에 발간하여 입상자, 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부된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