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가정의 달과 5월 21일 다가오는 부부의 날을 기념해 오는 5월 17일 오후 4시부터 도봉구민회관 광장과 소공원에서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진행되며, 지난해 ‘도봉깨비 자기야(夜)시장’에서 올해는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로 행사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확장했다.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는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세계 각국의 야시장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부부의 날’을 기념해 부부간의 소통의 기회를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행사는 총3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세계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문화체험존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고, 2부에서는 다문화가정 자녀들로 구성된 합창단 ‘다재다능 앙상블’과 일본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훌라댄스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이어서 도봉댄스 뮤직비디오, 가족의 소망을 담은 소망풍선 날리기, 플래시몹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퓨전국악이 접목된 샌드아트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3부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댄스파티가 시작된다. 댄스파티에서는 왈츠, 마카레나 등 다양한 국가의 댄스를 배워보고 1인 가구, 부부, 부부-자녀 등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무도회가 진행된다.
한편, 가족 부대행사를 통해 마련된 소정의 수익금은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세계문화의 다양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에 참여하여 부부를 포함한 모든 가족 간 소통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