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2019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공근로 사업은 실직 상태거나 정기소득이 없는 생계 곤란 저소득층에게 임시적 일자리를 제공해 근로의욕을 높이고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고용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2019년 7월부터 6개월 간 진행될 이번 사업에 ▲청년일자리 분야 ▲일반노무 분야 ▲청결강북 분야 ▲폐자원재활용 분야 ▲복지(급식)지원 분야 등 총 5개 분야 305명을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5%이하, 재산이 2억원 이하인 강북구민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신분증, 참여신청서, 정보제공동의서, 건강보험증 사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6개월분), 가점대상 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수급권자, 연속 참여한 사람, 정기소득이 있는 사람,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람 등은 사업 참여가 배제된다.
구는 접수된 건에 대해서 신청자의 재산, 소득, 공공일자리 참여횟수 등 선정기준과 배제대상 여부를 심사한 후 오는 6월 27일 최종선발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공공근로사업은 한시적 일자리 제공을 통해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취업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사업”이라며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901-7242)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