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생신잔치]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2동은 지난 5월 16일 방학제2동주민센터 강당에서 4월~7월 생신을 맞은 홀몸어르신 80명을 초대해 ‘안방학골 어르신생신잔치’를 개최했다.
‘안방학골 어르신생신잔치’는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마을잔치로 이웃 간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노래교실에서 강사로 활동 중인 이현주 씨의 트롯트 공연이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리라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어르신생신잔치 뿐 만 아니라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려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밥상나눔활동 ‘오순도순 사업’과 텃밭나눔 활동을 활용한 독거어르신 자조모임 등 지역 내 많은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로 상생하는 지역사회복지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방학2동은 2019년 서울시 주민주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사업 시범동으로 선정되어 오는 6월 18일부터 6주 과정으로 ‘동복지대학(가제)’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 관계자는 “매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는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에 홀로 어려움을 격는 이웃이 없도록 더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
온양읍 이장협의회, 취약계층 성금 기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이장협의회(회장 최준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온양읍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준식 회장은 “온양읍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이번 성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
롯데이네오스화학(주), 청량읍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롯데이네오스화학(주)(대표 성규철, 이탁용)이 11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겨울 이불 75개를 기부했다.이번 겨울이불 지원은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성규철, 이탁용 대표는 “겨울이불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