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 활동 스타트! "도봉구의 다양한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들 우리가 직접 전해요~" - ‘제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 5월 18일 현직 기자와의 만남 갖고 본격 활… - 취재기사는 도봉구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 게재, 이후 활동지로 발간 예정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5-22 10:54:46
기사수정

▲ [사진=도봉구 청소년 기자단 현직기자와 만남]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아동들이 그들의 문화와 생각을 어른들과 공유하고, 도봉구의 다양한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 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제1기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모두 1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월 13일 기자단 위촉식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5월 18일에는 구청사 M4층 위당홀에서 현직 신문기자로부터 언론의 정의, 기자의 역할, 취재 및 기사 작성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통해 기자단으로서의 활동에 대한 포부를 다잡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도봉구 청소년 기자단은 도봉구에서 실시되고 있는 각종 다양한 아동?청소년 정책 및 사업들에 대하여 청소년의 관점에서 취재하게 된다.


취재 기사는 도봉구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또래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정보로 제공되며, 이뿐 아니라 기자단의 취재기사는 12월 활동을 종료하는 시점에 활동지로 발간되어 활동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를 지역에 전하는 청소년 기자단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이 아동?청소년의 문화와 생각을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의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기자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키우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3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