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지난해 주민총회]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은 오는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쌍문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마을 자치계획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지역의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자치계획을 보다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주민 스스로 내년도 우리 마을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결정하는 자리이다.
쌍문1동 주민자치회는 현재 주민을 대표해 주민자치를 실행할 49명의 주민자치회 위원이 위촉되어 본격적으로 주민자치회 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지난해에는 5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는 쌍문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두 번째 주민총회를 위해 그동안 수차례 분과회의, 전체회의 및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회 운영방안과 사업계획을 논의 후 이번 총회에 상정할 자치계획을 수립했다.
주민자치계획 사업으로는 △도시농업의 홍보 및 활성화(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 △협동조합으로 가는 우동베프 프로젝트 △안전하고 깨끗한 골목길 만들기 △시와 그림 있는 아름다운 우이천 가꾸기 △우리동네 숲과 환경지킴이 등 주민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생활의제는 물론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도 총회안건으로 포함됐다.
또한 도봉구 주민참여예산을 위한 ‘동 지역회의’를 주민자치회 전체회의와 함께 주재하여 1차 의제 발굴, 2차 의제의 사업화를 마쳤으며 △쌍문근린공원 입구 흙먼지털이개 설치 △꽃동네 벽화로 꽃피우다 △쉼터공간 유해해충퇴치기 설치 등 총 6건의 사업을 발굴한 상태로, 이번 주민총회에서 선호도 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쌍문1동 주민총회는 쌍문1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분과 및 분과별 의제를 홍보하는 부스도 설치·운영되며, 쌍문동 노인복지센터 난타동아리, 통기타 공연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