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도봉구, 청소년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 실시]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5월 한 달 동안 ‘청소년 유해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 유애물질 안전지킴이 양성교육’은 5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약학 및 보건계열 진학을 꿈꾸고 있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히, 구는 이번 교육은 수동적인 약물오남용 교육이 아닌, 학생이 진학과 관련된 강의와 활동을 통해 미래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진학과 연계한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교육에는 효문고등학교 등에서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였고 직업의 세계와 연계한 교육실시로 대입수시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1회 차 교육에서는 ‘나의 꿈과 직업의 세계’ 라는 주제로 최귀옥 마약퇴치운동본부 정책부본부장의 진로특강이 있었다. 이날 특강에서는 진통제와 고카페인 음료 바로알기, 올바른 약사용을 위한 실험(붕해도 실험, 장용정 실험, 서방정 실험), 건강의 요소 생각하기(PH농도측정, 유해물질과 단백질 변화 비교실험) 등 이론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실험교육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2회 차 교육에는 ‘다이어트약·몸짱약·공부 잘하는 약’등 에 대해 알아보았고 최근 이슈가 되는 사회문제인 ‘환경오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음료 약인가, 음료인가?’, ‘버닝썬 사태를 보는 청소년의 생각’이라는 주제를 두고 열띤 조별토론을 실시했다.
마지막날인 3회 차에는 창동역 1번, 2번 출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유해물질 안전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며 그동안 강의를 통해 익힌 불법 마약류의 위험성을 주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도봉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교나 지역에서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사회가 되는 지킴이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