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 [사진=노인]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해 9월부터 의료서비스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한 건강 돌봄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어르신 건강 돌봄 사업’은 돌봄 전담팀이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등 병원 재입원률이 높은 질병을 앓고 있거나 혈압 및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어르신들에게 포괄적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건강상태 진단과 질병관리 뿐만 아니라 치매나 우울증, 운동 처방과 영양관리에 이르기까지 어르신 개개인에 맞춘 돌봄 서비스다.
건강 돌봄 체계는 마을의사를 중심으로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전담팀이 먼저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한다.
이후 ‘건강관리 계획 수립’, ‘케어서비스 제공’, ‘의료서비스 연계를 통한 지속적 관리’ 등 총 3단계로 3개월간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혈압과 당뇨 등을 앓고 있던 인정숙(80세, 상계동) 어르신은 “전담팀의 관리를 통해 조절되지 않던 혈압과 당뇨 수치가 정상으로 개선되고 체지방 측정에서도 지방량이 많이 감소되었다”며 “처음에는 전담팀의 방문이 꺼려졌는데 지금은 진작에 관리받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구는 북부병원, 서울의료원 등 시립병원과의 진료 의뢰 연계 체계는 물론 민관 네트워크 체계도 강화한다.
또한 시립수락양로원에서 운영하는 ‘단기 케어 홈서비스’를 통해 병원 입‧퇴원 또는 불의의 사고로 일상생활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일시적으로 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는다.
한편 구는 지역 사회복지관과 연계한 밑반찬‧도시락 배달과 같은 결연후원 사업 및
‘어르신 보호 멘토링’,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을 통해 돌봄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도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정든 지역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건강 돌봄 사업이 지역사회 통합 돌봄 모델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안산 주요 현안 정책 건의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안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주요 정책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11일 안산을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에 반월국가산단 경쟁력 강화, 신안산선 연장, 선부동 화물공영차고지 조성 등 안산의 현안 과제를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
안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촘촘한 지원체계 구축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설 및 한파 등 겨울철을 맞아 내년도 2월까지 세 달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에 위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한 집중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중점 추진 과제는 ▲겨울..
안산시,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기공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상록구 본오동 해란공원 내 실내 수영장 건립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기공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본오1동 보노보노 난타팀의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실내 수영장 건립은 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9일 청년 벤처도시 육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3호’ 조성을 위해 업무집행조합원(이하 ‘운용사’)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은 3호 펀드 조성을 위한 평가위원회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운용사 ‘(주)신한벤처투자’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마련하.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숙희)가 전통 명절 ‘동지’를 앞두고 11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개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팥죽을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맛볼 수 있도록 온양읍 전 마을회관 43곳에 전달했다. 이숙희 온양읍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단체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