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0회 대구관광 기념품 공모전’개최 - 5일(수)∼ 9일(일) 대구문화예술회관 12전시실, 수상작 전시회 개최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6-04 15:46:5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수상작 총 37점 작품이 발표되었다.


▲ 대구의 향기속으로(대상)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국내외 관광객이 대구가 가진 매력과 추억을 오래 간직 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구의 문화적 특색, 주요 관광지 등을 주제로 총 76점이 출품되었다.


531일 개최된 심사위원회에서는 상품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각 분야 전문가 외에도 실질적인 구매자 의견 반영을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등을 포함하여 심사를 진행했으며,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상 5, 특선 10, 입선 15점으로 총 37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은 대구의 향기속으로’(김상효 작)가 선정되었으며, 이 작품은 약령시 대구를 기억하게 하고 대구를 찾는 해외 및 국내 관광객들에게 기념이 되면서 실용적이고 건강을 생각나게 하는 한방약재를 담은 방향제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오고무의 느낌을 살려 해외 관광객에게도 의미 있는 기념품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으며 직접 촬영한 대구시의 여러 관광명소 사진을 넣고 금, 은박으로 전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하였다. 금액도 저렴하여 상품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기념품이라 평가 받았다.


▲ 대구 12경 돌 도장(금상)


금상은 대구 12경 돌 도장’(박희준 작)이 선정되었으며, 대구의 명소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알리고 본인의 이름을 새겨 간직할 수 있는 작품으로 자신의 이름을 담은 도장이라는 특별함과 일상에서도 사용가능한 실용성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대구 관광지를 소재로 메모지, 명함, 필기구를 꽂을 수 있는 각종 꽂이와 아로마 향초를 입체감 있고 세련되게 디자인한 컬러풀 대구’(심재용 작)와 반야월 연근으로 쿠키, 만주 등을 만든 반야월 연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개발’(김춘련 작)이 은상을 수상했다.


입상작 37점에 대한 시상식은 6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 홀에서 개최되며, 또한 입상작 37점은 65일부터 6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제12전시실에서 전시되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입상작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전시회 개최, 전시홍보 행사 참가, 작품집 제작배부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2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출품을 지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