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첫걸음 성공!! -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 성황리 마쳐!! 권기국
  • 기사등록 2019-06-04 17:55:23
  • 수정 2019-06-04 18:08:27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기국기자) = 대구 동구 봉무공원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 15,000여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첫걸음은 성황리에 마쳤다.


▲ 2019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 사진 (특설무대 – 에그박사와 함께하는 곤충이야기)


대구의 유일한 나비생태원, 나비가 날아다니는 나비정원,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 해주는 단산지, 공원 곳곳에 우거져 있는 녹음과 함께, 곤충을 주제로 한 대구 초행사가 진행되어 동구가 주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주었다.


개막식(6.1.)은 배기철 구청장, 정종섭 국회의원, 오세호 동구의회 의, 장상수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각 관변단체장,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하여 행사의 시작을 함께하였고, 개막식 전 환상적인 나비날리기 레모니로 행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후에 진행된 맨발걷기 대회또한 700여명의 참가자를 기록하며 행사의 흥을 돋우었다.


특설무대에서는 곤충마술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버스킹 등이 진행되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 전시부스에서는 우리가 쉽게 볼 수 없는 멸종위기 동·식물전, 세계 희귀 곤충전, 식용·약용 곤충전 등이 꾸며졌다. 특히 식용곤충 시식코너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카롱, 볶음밥,카나페 등을 선보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즉석에서 요리를 하는 등 퍼포먼스를 제공해길을 끌었다.


체험프로그램은 행사장 곳곳에서 상상공작소, 페이스페인팅, 핀버튼 만들기, 봉무공원 생태탐방, 문곤충해설탐방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체험 후 선물도 받아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관광객이 찾아오도록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명품행사를 만들 예정이니 많이 응원해주시고 관심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