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제40회 대한축구협회장배(협회장배) 전국고교축구 대회에서 우승 후보인 울산 현대고가 극적으로 8강 진출을 위한 와일드카드를 따냈다. 같은 3조에 속한 부산 개성고는 조 최하위(2무 1패)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다.
현대고는 4일 제천축구센터 1구장에서 열린 포항제철고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전까지 1승 1무였던 포항제철고와 달리 1무 1패에 그쳤던 현대고는 8강 진출을 위한 조 2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승리해야 했다. 이번 대회는 승점이 같을 경우 승자승 원칙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이라 이 경기에서 이기는 팀이 8강 와일드카드전에 진출할 수 있었다.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서로 강하게 부딪쳤다. 전반 40분 현대고는 공격수 이지호가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갔다. 하지만 후반 6분 포항제철고 공격수 최민서에게 골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해 탈락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현대고는 후반 25분 윤경원이 극적인 골을 성공시키며 결국 2-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3조 2위가 된 현대고는 6일 오전 11시30분 1조 2위인 경기안양공고와 8강 진출을 놓고 다툰다.
협회장배 최다 우승(7회)에 빛나는 개성고는 전북 전주영생고에 0-1로 패하며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는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전주영생고는 조 1위(2승 1패)가 돼 8강에 진출했다.
4조에 속한 광주 금호고는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3전 전승을 기록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금호고는 대회 첫날 경북 용운고를 3-0으로 대파한 데 이어 2차전과 3차전에서도 대전 충남기계공고와 경남 진주고를 각각 2-1, 1-0으로 눌러 가볍게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용운고(1무 2패)는 경기 부천FC(1무 2패)와 함께 이번 대회 최하위를 기록했다.
1조에서는 강릉제일고가 조별리그 3차전에서 경기 수원FC를 1-0으로 누르고 2승 1무로 조 선두에 올라 8강에 선착했다.
2조에서는 대구 현풍고가 1승 2무로 조 1위를 기록했다. 현풍고는 조별리그 2차전까지 2무를 기록해 서울이랜드FC에 이은 2위였으나 3차전 서울이랜드FC와의 맞대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서울이랜드FC는 종합전적 1승 1무 1패로 경기풍생고와 동률이 됐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 2위가 됐고, 2위 5개 팀 중 1개 팀이 자동 8강에 오르는 추첨에서 당첨되며 와일드카드전 없이 8강에 오르는 행운을 가져갔다.
5조에서는 광양제철고가 조별리그 3차전에서 경기 광명공고에 1-2로 패했으나 종합 전적 2승 1패를 기록해 8강에 올랐다. 광명공고는 후반 추가시간인 42분에 터진 미드필더 임다훈의 역전골에 힘입어 조 2위를 기록해 극적으로 8강 와일드카드 티켓을 따냈다. 광명공고는 이날 승리를 따낸 제주유나이티드와 1승 1무 1패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0)에서 제주유나이티드(-1)보다 앞서 와일드카드전에 올랐다. 경기광명공고는 6일 오전 10시 충남기계공고와 8강 진출을 겨루는 와일드카드전을 치른다.
*이 기사는 국제신문의 허락 하에 게재됐으며, 본 기사는 국제신문 홈페이지(www.kookje.c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